본문 바로가기

Drive Car

훠링 싸이클론 프로 차량용 청소기 개봉기






오늘 올리는 게시물은 자동차 악세사리로 유명한 훠링에서 나온 차량용 청소기중 싸이클론 기술을 이용한 싸이클론 프로 차량용 청소기입니다.

요즘 청소기의 대세는 싸이클론 방식으로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으로 하고 있죠,

하지만 높은 흡입력을 선택한 대신에 시끄러운 소음이라는 치명적인 단점도 있습니다.

오늘은 흡입력과 소음에 중점을두고 보여드립니다.



1. 제품의 박스




전면부엔 제품 본체와 부속물이 사진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눈에 띄는 숫자가 150W인데.. 보통 가정용 청소기의 약 정도의 세기이군요..






하단부까지 청소기의 특징 및 주의사항이 깨알같이 적혀있습니다.

박스가 설명서를 대체하는 느낌입니다..






상단부에는 물건을 골라 집에 들고가기 편하게 손잡이까지 있네요.





2. 제품 포장상태 및 외관






박스를 열면 보관용 가방이 있습니다.

트렁크에 보관시 너무 편하겟네요...




제품은 충격 보호를 위해 에어캡으로 포장이 되어있네요.





제품은 충전식이 아니라 시거잭 타입으로 전선의 길이는 엄청나게 깁니다.

대쉬보드에 꼽고 트렁크까지 청소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을꺼같습니다.







하나하나 포장된 연잔호스 및 각종 브러쉬들입니다.






연장호스는 주름관 형태로 어느방향으로던 잘 움직이네요





메인 브러쉬로 쓰이는 녀석입니다. 붓이 달려서 쓱쓱 문질르기에도 좋습니다.





창틀 및 폭이 좁은데 쓰이는 브러쉬입니다.






제품의 사용설명서에는 분해 방법 및 청소 방법 그리고 제품의 관리하는 방법까지 

사진과 함께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인 청소기의 외관입니다..

본체 색상은 메탈릭 계열로 유광입니다. 지문이 뭍거나 하는 재질이 아니며

손잡이 부분은 충분히 큽니다. 먼지 및 쓰레기가 모이는 부분은 투명창으로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체는 그냥 쭉 뻗은게 아닌 굴곡을 줘서 잡기에 편하고 내려 놓았을때 넘어지거나 하지 않고

중심을 잘 잡고 자세를 유지합니다.





전면부에는 회전하는 방향을 표시해주는 덥개가 있습니다.

본체와 같은 재질의 색상인데 광이 없는 플라스틱입니다.





뒤쪽 버튼이 제품의 온오프 버튼입니다. 그 앞엔 본체와 먼지통의 분리를 위한 버튼이 있습니다. 싸이클론 방식으로 흡입력이 쎄다면 전원버튼을 1단 2단으로 나누어주는것도 나쁘진 않다고 개인적으로 느낍니다.






커버를 분리하면 제품의 시리얼 넘버가 나오고 본체의 먼지 유입을 막아주는 가이드가 있습니다.








먼지 유입 필터부분입니다. 검은색 실제 필터부분은 굉장히 촘촘하며 부드럽습니다.

따로 분리가 되어 세척도 가능하네요




흡입구 부분은 먼지가 나선형으로 들어가게 되어있네요..

아마 역류를 방지하기 위함을꺼 같습니다...




스텐레스로된 필터입니다..완전 촘촘합니다...

다른 차량용 청소기와 달리 필터가 굉장히 많습니다..





스텐 필터는 1겹이만 이정도 촘촘함이면 왠만한 먼지는 다 거를듯하네요










후면부 필터네요..

정말 이런데까지 필터를 달다니..

가정용 청소기를 축소한 느낌입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전원코드가 360도 돌아가는 방식으로 만들면 더 좋을껄 하는 겁니다..














연장호스를 장착한 모습니다..




연장 브러쉬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연장 브러쉬는 일자 ㄱ 자로 움직입니다.




틈새 브러쉬입니다..

연장호스의 길이가 넉넉하여 구석구석 가능할 듯 합니다.



3. 실제 청소하기



이젠 실제로  작동하는 모습입니다. 청소기 부품을 다 연결하고 준비합니다.

이렇게 보니 생각보다 크네요 ㅎㅎ







제 차량 보조석입니다.

벌집매트를 사이사이로 지저분한것들이 많이 보입니다..


작동영상입니다..

꽤 시끄러울줄 알았지만 조용하네요..

셀프세차장 청소기 소리에 익숙해서 그런건가요?













핸드브레이크 사이에 낀 이물질들입니다..

이럴땐 틈새브러쉬를 사용하면 됩니다..












시트 사이에 낀 이물질도 틈새부러쉬를 사용하면 쉽게 됩니다.










트렁크의 흙먼지입니다..

역시 잘 빨아들입니다. 

브러쉬 앞 솔로 슥슥하면서 하니 박힌 알갱이도 떨어집니다.







청소를 마치고 난 후 모인 쓰레기입니다.

플라스틱이라 쓰레기통에 버리고 물로 한번 헹거만 주면 되네요.



4.  소음





실제 작동 소음입니다..

청소하면서 옆사람과 대화하는데 충분하구요..

제 차량기분으로 오디오 볼륨을 6정도 놓으니 음악 들으면서 하는데도 문제가 없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인 것입니다..




오늘 사용해본 훠링 싸이클론 프로 청소기의 느낌입니다.


성능 : 10점중 8점   (싸이클론 방식이라 역시 기존 먼지봉투 청소기보다 쎕니다)

소음 : 10점중 7점 (성능이 올라간 방면 소음의 증가는 다소 있네요..)

디자인 : 10점중 8점 (딱보면 청소기입니다. 메탈릭 칼라는 좋네요..

편의성 : 10점 9점  (넉넉한 연장호스, 정말 필터다운 필터들, 완전 투명한 먼지통)


장점 : 싸이클론 방식이라 오래써도 흡입력 저하가 없다는점..

단점 : 시거잭 연결방식이라 사용시 시동을 걸어야한다는 점




이상 훠링 싸이클론 프로 차량용 진공청소기의 개봉 및 간단 사용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