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ive Car

플래티넘 타이어 샤인 - 터틀왁스 -

한듯 안한듯한 너무나 쉬운 타이어 광택!!

플래티넘 내츄럴 룩 타이어 샤인



(Turtle wax  - PLATINUM NATURAL LOOK TIRE SHINE with WAX)



오늘은 터틀왁스에서 나오는 플래티넘 내추럴 룩 타이어 샤인 왁스를 소개해드립니다.


매번 정성들여 손세차를 열심히 하시면서 가장 소홀한 부위가 타이어인데요...

일부 손세차장에 무료로 제공하는 타이어왁스는 뿌리고 2~3일정도뿐이 유지가 안됩니다.


저는 실리콘을 바르는데요.. 유지기간이 굉장히 깁니다. 1달 이상이요.. 요건 나중에 알려드릴께요..


오늘 제가 소개할껀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터틀왁스에서 나오는 내추럴룩 타이어 샤인입니다..

이름에서는 자연스러운 광택을 나타내는데 실제로 어떤지 한번 확인하겟습니다.




제품의 대략적인 형태는 일반적인 광택제 혹은 왁스류와 같은 스프레이 형태입니다.




타이어만 개별적으로 광을 내기는 허전해서...

셀프 세차장에서 아예 세차를 하기로 햇습니다.


현 타이어의 상태입니다.

아직 세차하기전이라 타이어와 휠이 좀 더럽습니다.

휠에 분진도 보이고 뭔가 타이어 색상이 검정이 아닌 남색도 보인다고 해야할까요?








열심히 세차를 했습니다.. ^^



<중간생략> 





세차를 마친 직후입니다.

아직 물기를 제거하기 전입니다.

타이어 역시 광택을 낸것처럼 보이나 세차 직후 물기로 인한 물광입니다.











이 정도 광택이 유지된다면 눈이 부시겟네요 ㅎㅎ







서서히 물기가 마르면서 다시 타이어 본연의 색이 나오네요 ㅎㅎ

그래도 처음 세차하기 전보단 더 짙은 느낌입니다..

아무튼 세차를 해서 기분은 좋아용..










오늘 제차 타이어를 반짝여줄 녀석입니다..ㅎ

댕그러니 있을땐 몰랐는데....

타이어 옆에 두니 꽤 잘어울립니다 ㅎㅎ









작업은 정말 간단합니다..


1. 타이어에 이물질을 제거한다.

2. 용기를 충분히 흔들어서 대상면에 적절히 뿌린다.

3. 깨끗한 천이나 스폰지로 쓱쓱딱아준다.

4. 감상한다.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01234











왁스를 바른것과 안바른것의 차이점은 아래 사진을 보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의 살짝 위쪽에 보이는 부분이 안뿌린곳입니다.

색상 차이가 확연히 납니다.




그   러  나 


일반적인 다른 광택제와 다른점이 하나 있더군요...


본 제품은 제품에 내츄럴룩 이라고 써있듯이..

처음엔 광이 나더니...

약간의 시간이 지난후 자연스럽게 은은해집니다..

아래 사진 처럼요~~




터틀 왁스의 지속기간은 아직 모르겟습니다.

세차를 마치고 약 5일이 지났구요

아직 비가오거나 운행을 많이 하진 않았지만

아직은 타이어가 위 사진과 같은 상태네요.


너무 억지스런 광택이 아닌 은은한 광택을 원하시면

터틀 내추럴룩도 꽤 괜찮은 선택인거 같습니다.




본 사용기는 

뭉카의 도움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