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ive Car

KMCRO 슈퍼인스턴트 디테일러 개봉 및 사용후기




요즘 한창 인기를 얻고 있는 워터리스 세차...

드디어 저도 워터리스 세차에 동참을 하였습니다.ㅎㅎ


그동안 타사 제품의 퀵디테일러를 사용해서 간간히 먼지제거는 해주고 있었지만

이 녀석처럼 전문? 세차용으로 나온 제품은 아니었습니다..




이번 체험기는 뭉카의 도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제품의 외관...........




제품을 개봉하고 첫 느낌은 오렌지 쥬스같다...였네요..

제품이름이 큼지막하게 KMCRO SUPER가 써있네요




제품 이름 뒤쪽으로 인스턴드 디테일러라고 제품의 용도를 확실히 표기해주셧네요.






후면부엔 영문과 한글로 깔끔하게 제품의 특장점을 설명합니다. 

가독성이 딱 좋습니다.. (윤고딕 130인듯해요 ㅎㅎ)

잘 안보이시겟지만 후면부 내용이 

[도장면을 손상시키지 않고 도장면에 부착된 (중략)  매력적인 광택 효과와 마무리를 제공

(중략) 모든 차량 도장면에 안전하게 사용 가능.....]


오오..좋은데욧..







이 물건의 성분이 뭔데 세차도 되고 광택도 나는건지? 했는데.. 아래쪽 성분을 보니

카나우바, 건조 촉진제, 수지 외...

액체 베이스니 당연히 먼지나 이물질 제거가 되겟고...건조 촉진제가 빨리 마르게 하고

수지와 카나우바로 광택까지 나나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 상태로는 사용하기 어려우니 트리거도 함께 주십니다...

후에 사용해보니 요런 트리거보다..커품 트리거로 같이 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생깁니다.






트리거 안쪽 스트로우의 길이는 충분하다 못해 안에서 꽤 휘어질 정도입니다..

요런 센세 좋으세용 ㅎㅎㅎ



본격적인 세차하기....




오늘도 제가 닦아줄 제 차량입니다.

전날 급작스런 소나기로 인하여 차에 얼룩이 심해졌습니다.

바둑이가 된 느낌이죠






본넷 끝쪽 흙얼룩입니다 

차 전체가 이렇게 되었습니다 ㅎㅎ






차 지붕쪽은 물때?같은게 끼었군요









유리와 썬루프 고무몰딩도 장난아니게 얼룩이 있네요








트렁크쪽이라고 예외는 아니죠 ㅎㅎㅎ




비장한 각오를 하고 서있는 오렌지색 디테일러....

뚜껑을 열고 트리거를 장착하면서 나는 오렌지향이...

정말 최곱니다..

너무 강하지도 않고 약하지도 않고 계속 코를 가져갑니다.






오늘 제 차를 닦을 수건과 함께...

수건은 완전 마른 수건이 아닌...미지근한 물에 살짝 적신 수건입니다.

아무리 워터리스 세차라도....바싹 마른 수건보단...

촉촉한 수건이 훨~~~씬 좋아용..ㅎㅎ




케이스와 트리거는 생각보다 손에 잘 잡힙니다..

굴곡이 전혀 없어 불안할까했는데.. 손에 잘 잡히네요






2~3회 분사후 표면에 약한 오렌지색의 액체가 보입니다..

이때 은은한 향기가 참 좋네요...







절반정도 닦은 상태입니다.

행여나 먼지에 기스가 날까 충분히 뿌려주어서 살짝 불린 다음에 닦았습니다...




닦은 다음 걸레의 모습..

완전 더럽네요 ㅎㅎ

이렇게 더러웠다니... ;;






본넷부분을 열심히 닦아낸 후 한장입니다.

밤이라서 조명 받은 부분만 선명하네요...

본넷에 간판까지 잘 보입니다... 

설명에 있던 광택성능도 정말 어느정도 있나 봅니다..




트렁크에도 물때같은게 장난아니네요.





디테일러를 뿌린 모습입니다...

본넷에서 경험한 무언가 깨끗해질 느낌이 벌써 옵니다...





다시 봐도 ...시원한 느낌입니다...

쓱쓱 더러움이 사라집니다 ㅎ






이번엔 차량 옆면에 흘러내린 물자국을 제거합니다..

그냥 쑥쑥 뿌리고... 쓱쓱 닦아내면 됩니다..

참 쉽습니다..






소형차 한대를 마치고 남은 용량입니다...

물론 오늘 처음이라...좀 과하게 뿌려서 양을 많이 썼네요

젖은 수건으로 한번 1차 오염 제거하고 디테일러로 마무리하면

반의 반도 안쓸꺼같습니다..




KMCRO 슈퍼인스턴트 디테일러는 요즘 대세인 워터리스 세차용품입니다.
진흙이 묻거나 타르 제거등의 오염도가 심한 세차는 고압 세차기를 사용하시고..
간단한 먼지나 이슬비등에 얼룩은 이 녀석을 사용하면 세차장을 방문 안해도
언제 어디서나 쓸수있을꺼 같습니다.

KMCRO 슈퍼인스턴트 디테일러의 오염물질에 대한 세정력 : 10점중 8점
KMCRO 슈퍼인스턴트 디테일러의 가격 대비 용량 : (소형승용기준) 10점중 7점
KMCRO 슈퍼인스턴트 디테일러의 향기 : 10점중 10점.

장점 :
15분이면 간단한 세차 완료!!
진짜 마셔보고싶어지는 오렌지향
세차와 광택을 한번에...
기존의 세차시 물기 닦아내는 수고는 이제 안녕!~~

단점 : 
근데 물 안뿌리고 하면 기스나는거 아닌가하는 불안함
광택이 얼마나 지속될지 의문
고무몰딩이나 유리면에 괜찮을까 하는 의문점